#Python - 12. 파이썬 format
본문 바로가기
Programming/Python

#Python - 12. 파이썬 format

by 권가 2020. 1. 15.

Python의 format에 대해 공부해보았습니다.

name = 'KwonGa'
study = 'Python'

print('안녕하세요~ 저는', name, '이고 현재', study, '를 공부하고 있습니다.')
string = '안녕하세요~ 저는 {}이고 현재 {}를 공부하고 있습니다.'
stringFormat= string.format(name, study)
print()
print(string)
print(stringFormat)
print('안녕하세요~ 저는 {}이고 현재 {}를 공부하고 있습니다.'.format(name, study))

print로 직접하는 경우

편리한 경우도 있지만, 띄워쓰기 조절하기 힘든 부분이 있네요.

 

.format을 사용해 {}중괄호에 값을 치환하는 경우

기존 C언어의 %d, %c, 등등 과 비슷하다는 느낌이 들어 저는 이 방법이 더 편한 것 같습니다.

하지만 오류를 발생할 가능성이 커지는 단점이 존재합니다.

댓글